제2회 대한민국 줄넘기 한마당 광주챔피언쉽 시각장애인 참가 '눈길' > 연합회 소식

글자 크기  
연합회 소식

제2회 대한민국 줄넘기 한마당 광주챔피언쉽 시각장애인 참가 '눈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5-10 10:32 조회416회 댓글0건

본문

저탄소친환경 2017 제2회 대한민국줄넘기한마당 광주챔피언쉽대회 성황리에 마쳐전국 최초 1급 시각장애인선수단 참가,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

이용기 | 승인 2017.05.02 19:47

 

 

대한민국 줄넘기 한마당 단체사진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용기기자]

광주한국줄넘기협회는 이번 제2회 대한민국줄넘기한마당 광주 챔피언쉽대회를 전국에서 1,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광주챔피언쉽대회 마쳤다.

 

 개인전 30초모아뛰기,30초번갈아뛰기,30초이중뛰기 개인전과 8자달리기,긴줄단체줄넘기 단체전과 4인스피드서범종목과 부모님과아동맞서뛰기등

줄넘기 하나로 하나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줄넘기를 시작하기전 이야기를 나누고있는 모습icon_p.gif

특히 이날은 전국최초로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갑주)에서 1급시각장애인 줄넘기선수단을 창단하여 20여명이 처음 참가해 주었다.

시각장애인협회 김갑주 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실내에서 나오기를 꺼려하지만 줄넘기경기를 참가한다고 하자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관심을 보이고 땀흘리고 화합되는 모습에 다음경기에는 더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참여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대회 1등팀이 목에 메달을 매고 찍은 단체사진

 

이번 대회에는 정준호 명예회장님과 각구 연합회장이 임명되었습니다.

대회중 마이크를 들고 이야기를 하고있는 정준호 명예회장님의 모습

이번에 임명된 정준호 회장은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많이 빠져있어서 줄넘기 하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누구나 부담없이 할수 있는 운동으로 줄넘기를 추천합니다.온 가족이 함께 하나가되는 이번 제2회 광주챔피언쉽대회는 줄넘기로 하나되는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가족모두가 즐기는 하나되는 대회였습니다.“

 

광주광역시한국줄넘기협회 이용기회장은 “이번 제2회 광주챔피언쉽대회에서는 많은 새로운 시도가 많았습니다. 1회대회에서는 정신지체장애인들의 시범대회를 하였고 이번 2회 대회에서는 1급시각장애인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누구나 참여하고 몸과마음을 건강하게 할수 있는 줄넘기야 말로 생활체육으로 거듭나서 더욱더 많은 곳에서 보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한국줄넘기협회 전문자격을 갖춘 전문지도자에게 지도를 받아야 잘못된 자세와 제대로된 줄넘기의 진면목을 배울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트로피를 들고 단상에 올라가서 찍은 어린이들의 단체사진

 

이번 저탄소친환경 2017 제2회 대한민국줄넘기한마당 광주챔피언쉽대회에서는 TBN광주방송 낭만이있는곳에 김정아 DJ가 사회를 봤으며 김용원교수의 애국가제창과 광주광역시 주니어국가대표시범단(지도 안승옥)의 줄넘기진면목의 시범과 팝콘팝플레이 치어리딩시범으로 대회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저탄소친환경 2017 제2회 대한민국줄넘기한마당 광주챔피언쉽대회에서는 종합우승 1위 천무D J줄넘기클럽(지도자 김대건), 호연줄넘기클럽(지도자 노병호),3위 그린줄넘기클럽(지도자 김재원)에서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광주광역시 한국줄넘기협회(명예회장 정준호,회장 이용기)는 15명의 전문지도자로 구성되었으며 전국에서 1급지도자가 가장많은 협회이다.

 

이용기  mudoin74@hanmail.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배너/BANNER

광주광역시 시각장애인 연합회 로고 주소 : (우)61639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82번길 6
대표전화 : 062-415-9530 FAX : 062-672-9536
Copyright © gjbu.or.kr. All rights reserved.